롯데웰푸드 경영지원 직무는 경영진의 의사결정과
원활한 조직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세부적으로는 회사의 경영목표 및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는 기획, 채용/배치/승진/보상/교육/기업문화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인사교육, 회사의 인프라 관리 및 이사회/공시업무를 수행하는 총무, 법적문제해결 및 회사의 유무형 자산을 관리하는 준법, 장/단기 자금운용 및 회계, 재무 자료를 관리하는 재경, 국내외 원자재 구매 및 공급업체관리를 담당하는 구매, 영업/생산과 협의하여 물량을 조정 및 관리하는 SCM 등이 있습니다.
롯데웰푸드 마케팅 직무는 새로운 트렌드와
소비자의 기대를 반영하여 맛있고 즐거운 브랜드를 만듭니다.
해당 직무는 크게 CM, IMC, 디자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먼저 CM직무는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개발, 기존 브랜드 관리,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진행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IMC직무는 매체별 다양한 광고 및 이벤트 기획, SNS채널 관리, CSR 사업 운영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마지막으로 디자인직무는 제품특성과 판매채널을 고려하여 새로운 제품 패키지를 구상하고 기존 디자인을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롯데웰푸드 글로벌 직무는 세계 각국에 있는 소비자 들이
자사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해외사업을 운영합니다.
롯데웰푸드의 다양한 제품들을 세계 각국으로 수출하기 위해 계획수립/물량 출고/선적/통관 등의 수출 관련 제반 업무를 수행하며, 제품의 커버리지 확장, 현지에 맞는 마케팅 활동 등을 기획합니다. 또한 롯데웰푸드의 여러 해외법인의 실적 및 이슈사항을 관리하고, 해외 신시장/신사업 발굴을 위해 사업계획을 수립 및 검토합니다.
롯데웰푸드 영업직무는 시장과 소비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속 성장 가능한 수익 창출을 실현합니다.
현장에서 근무하는 판매직무는 직접 제품의 배송 및 판매를 담당하며, 신규 거래처를 개설하고 기존 거래처를 관리합니다. 본부에서 근무하는 지원/전략 직무는 제품별 경쟁력 확보와 원활한 영업활동 지원을 위해 영업실적분석, 판매전략수립, 채권관리, 영업현장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롯데웰푸드의 대표적인 채용직무인 영업리더육성대상은 판매직무와 지원/전략직무를 순차적으로 경험합니다. 이를 통해 영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중간리더로서 필요한 역량을 쌓음으로써 향후 영업조직을 직접 운영, 관리하는 영업리더로 육성됩니다.
롯데웰푸드 생산직무는 좋은 품질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생산하기 위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대표적으로 생산관리, 품질관리, 기술 총 3가지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생산계획부터 클레임관리까지 생산활동의 모든 단계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먼저, 생산관리 직무는 생산운영계획 수립, 일자별 생산진도 관리, 원가관리, 파트너사 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품질관리 직무는 ISO/HACCP 등 식품안전관리시스템 기반 각 공장 생산라인 점검, 공정개선을 진행하며 이를 통한 제품 품질 유지 및 향상 업무를 수행합니다. 마지막으로 기술직무는 생산성 향상 및 클레임 절감을 위한 설비 관리, 설비 신설/증설의 투자계획 검토, 건축/동력/에너지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