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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경영

건전한 기업철학과 최고 경쟁력을 갖춘 세계기업, 롯데제과

롯데제과는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글로벌 초우량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특히, 경제, 사회, 환경 등 각 분야에 걸쳐 업계를 선도하는 마인드를 가지고 미래지향적인 경영 전략을 수립, 운영 함으로써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분야, 환경보전, 장학사업 등의 사회 분야와 신문고, 클린센터등의 윤리 분야 환경경영시스템, 판촉용 포장제 줄이기 자발적 협약, 위해요소 중점 관리기준, 에너지 절감 등의 환경분야를 통해 롯데제과는 지속 가능 경영을 추구합니다.

  • 사회공헌
  • 환경경영
  • 윤리경영
  •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
  • 동반성장지수기업

    하나로는 만들 수 없습니다. 두 개로도 부족합니다. 협력하고 힘을 모으면 더 좋은 모양이 만들어집니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마음 동반성장 동반성장위원회 튼튼한 한국경제 동반성장 산업통상지원부,동반성장위원회,중소기업청

    동반성장지수기업이란

    2008년 10월 협력업체와의 상호지원과 협력방안 마련 및 실천을 위한 공정거래협약을 시작으로, 2012년 롯데제과는 동반성장지수기업으로 협력업체와 상생협력을 위한 기반 조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롯데제과는 동반성장지수기업으로서 공정거래위원회의 4대 가이드라인 도입과 협력업체의 상생협력 지원계획을 수립하여 실천하고 있습니다.

    동반성장 이행 사항

    공정거래위원회 4대가이드라인 도입 운영

    저희 롯데제과㈜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제시하는 바람직한 계약체결 가이드라인, 협력업체 선정(운용) 가이드라인, 내부심의위원회 운영 가이드라인, 바람직한 서면발급 및 보존에 관한 가이드라인을 도입 운영함으로써, 협력업체와의 공정한 거래관계 지속과 진정한 상생협력 기반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하도급 공정화 관리 규정 다운로드 파트너사 관리규정 다운로드 내자구매규정 다운로드 설비구매규정 다운로드
    하도급분쟁조정절차 다운로드 하도급손해배상절차 다운로드 하도급대금조정절차 다운로드

    협력업체 상생협력 지원

    롯데제과㈜는 협력업체와의 상호발전을 위해 기술 및 교육 지원, 자금지원 계획을 수립하여 실천하고 있습니다.

    1. 상시적인 기술지원 프로그램

    롯데제과㈜와 협력업체의 상호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기술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술지원 프로그램 시행건수
    구분 14年 15年 16年 17年
    시행 건수 24건(50억) 33건(185억) 52건(20억) 28건(23억)
    2. 자금지원 프로그램

    2010년 IBK 기업은행과 총 220억 규모의 상생펀드를 조성하여 협력업체 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금지원 프로그램 시행건수
    구분 14年 15年 16年 17年
    업체수 22개사(200억) 23개사(220억) 24개사(220억) 21개사(220억)

    ※ 총 운영 금액, 각 년도 말 기준

    신규 희망 협력업체 선정 및 등록 FLOW

    1. 계약체결 형태

    하도급거래 계약체결에 있어 거래상대방의 및 거래의 중요성 등을 고려하여 계약체결 방식을 선택합니다.

    자금지원 프로그램 시행건수
    구분 수의계약 일반경쟁계약 제한경쟁계약 지명경쟁계약
    내용 경쟁이 불가능한 경우 특별한 기준 없음 입찰 참가자 기준 명시 입찰 참가자 지명
    주요품목 상품/임가공/포장재 범용구매품목(소모품 등) 설비공사/원료류 등 설비/공사

    ※ 공정거래위원회 4대 가이드라인 준용 및 롯데제과 하도급거래공정화관리규정

    2. 신규업체 등록 Process

    신규 희망 협력업체 선정 및 등록 FLOW 순서 - 일반경쟁 프로세스

    • 1. 등록기준 공개 (2단계까지 30일)
    • 2. 등록심사 (3단계까지 30일)-하도급거래심의 상정 / 심의
    • 3. 등록심사완료 (4단계까지 15일)
    • 4. 결과통지 - 심사결과 서면통지 (미선정업체 사유 첨부)
    • 5. 이의제기(다시 1단계로 15일)

    신규업체 등록 관련 FAQ 바로가기

    신규 희망 협력업체 선정 및 등록 FLOW 순서 - 수의계약,지명/제한 경쟁 프로세스

    • 1. 신규등록 기안 - 해당 협력사 등록심사 자료 요청 (2단계까지 15일)
    • 2. 등록심사 (3단계까지 30일)-하도급거래심의위 상정 / 심의
    • 3. 등록심사완료 (4단계까지 15일)
    • 4. 협력업체 업무 개시 – 심사결과 서면통지 (미선정업체 사유 첨부)
    • 5. 이의제기(다시 1단계로 15일)

    협력업체 제안마당 관련 FAQ 바로가기

    3. 파트너사 주요 계약관련 서식 다운로드

    표준하도급계약서 다운로드 위탁내용 확인 요청서 다운로드 위탁내용 확인 요청에 대한 회신 다운로드

    하도급대금 감액 서면 다운로드 기술자료 요구서

    하도급거래심의위원회

    하도급거래심의위원회는 공정하고 적법한 하도급 거래를 위하여 월 1회 하도급 거래와 관련한 주요사항에 대해 심의합니다.

    하도급거래심의위원회 조직도

    • 하도급거래심의위원회
      • 생산본부장
      • 구매부문장
      • 혁신부문장
      • 재경부문장
      • 경영전략부문장
      • 준법경영 부문장

    준법경영팀

    준법경영팀은 협력업체 지원을 위한 별도 조직으로써 협력업체와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준법경영팀 조직도

    • 대표이사
      • 준법경영팀
        • 기획
        • 구매
        • 생산기획
        • 기술ENG
        • 품질경영
        • 재경
        • 혁신
        • 홍보
    상생전략팀 업무 담당자 안내 입니다.
    직책 성함 직책 성함
    준법경영부문장 박균열 혁신팀장 최규상
    구매팀장 최봉석 홍보팀장 이혁
    생산기획팀장 이석렬 준법경영팀장 김성규
    설비2담당매니저 허남 준법경영매니저 황자영
    품질경영팀장 장현수 준법경영담당 김성민
    재경팀장 이진수 준법경영담당 강서일

    업무 담당자 연락처

    내부심의위원회사무국 업무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안내 입니다.
    준법경영팀 황자영 jayhwang@lotte.net
    김성민 sminiga@lotte.net
    강서일 seoilene@lotte.net

    ※ 준법경영팀 HOT-LINE : 02-2670-69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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